2018. 9. 14. 16:53ㆍ신나는 애니메이션
70년대 추억의 애니메이션, 요괴인간의 줄거리와 동영상
70년대에 재미있고 독특한 만화영화가 하나 있었답니다. 아니 재미있다기 보다는 무섭고 괴기스러운 만화영화였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일본에서 제작되어 상영된 애니메이션 ‘요괴인간’이랍니다. ‘요괴인간’은 70년대에 상영된 만화영화 시리즈로, 우리나라 안방극장을 온통 점령하다시피 했을 정도로 인기가 매우 좋았답니다.
만화영화 ‘요괴인간’에 나오는 주인공인 벰과 베라 베로는 그 생김새에서부터 큰 관심을 끌었지요.
‘요괴인간’ 벰 형제의 생김세는 무척 흉악스럽고 괴기스러운 모습이었지요.
만화영화 ‘요괴인간’은 벰 베라 베로 삼남매가 못된 악당들과 싸우고 그들을 물리치면서, 정의를 세워나가는 내용이 주된 줄거리여서, 시청자들은 ‘요괴인간’을 보면서 무척 통쾌한 느낌을 얻을 수 있어서, 더더욱 ‘요괴인간’이 인기를 끌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요괴인간’에는 베로 삼남매와 싸우고 투쟁하는 상대방들이 무척 신기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그 상대방으로 귀신, 괴물, 요괴나 유령, 무시무시한 괴생명체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같이 ‘요괴인간’은 멋지고 신비로운 볼거리를 많이 제공해주어서, 시청자들로 하여금 보는 즐거움을 크게 배가시켜주었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70년대 초반 동양방송이 ‘요괴인간’을 시리즈로 방영해서 큰 인기를 끌었고, ‘소년중앙’에 만화로도 기재되어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좋았답니다.
원래 만화영화 ‘요괴인간’은 1968년도에 일본의 후지TV에서 방영되어서 20%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을 정도로 각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이랍니다.
‘요괴인간’은 일본의 제일동화가 기획을 해서 제작했고, 우리나라 동양방송의 동화제작부가 실제 밑그림을 그렸다고 합니다.
‘요괴인간’은 한일 합작형태로 만들어졌지만, 일본 제일동화가 아이디어를 내고 주도했기 때문에, 일본이 그 소유권을 갖고 있었지요.
그리고 ‘요괴인간’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서, 2006년도에 또다시 ‘요괴인간’이 다시 리메이크되어서, 절찬리에 방영되었지요.
아뭏튼 애니메이션 ‘요괴인간’은 70년대를 전후한 시기에 가장 무서운 호러물 애니메이션으로, 일본과 한국 양국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작품이랍니다.
70년대 당시 ‘요괴인간’이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던 이유는 내용의 신비스러움과 괴기스러움 때문이었다고 평가할 수 있답니다.
‘요괴인간’의 내용 자체가 무척 신비스럽고 분위기도 무척 음산하고 괴기스럽기 때문에, 그런 점이 더욱 만화영화의 흥미를 배가시키는 요소가 되었다고 할 수 있지요.
아마 미래에도 ‘요괴인간’처럼 신비스럽고 괴기스러운 내용의 만화영화는 다시는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만화영화 ‘요괴인간’은 무척 신비스럽고 독창성이 강한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지요.
‘요괴인간’의 주인공이나 등장인물들이 그 모습이 무척 괴기스럽고 흉측한 모습을 하고 있어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크게 자극할 수 있었답니다.
그 내용 또한 악당들과 목숨 건 치열한 결투를 벌여나가면서, 신비로운 모험을 펼쳐나가는 내용들이 많아서, 시청자들에게 긴박한 스릴감과 서스팬스를 안겨줌으로써, 큰 인기를 끌기에 충분했죠.
즉, 만화영화 ‘요괴인간’의 소재나 내용이 기존의 만화영화에 비해서 매우 참신했을 뿐만아니라, 괴기스러운 요괴를 소재로 삼아서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했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킴으로써, 시청률을 상당히 높일 수 있었답니다.
오늘날 7080세대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의 애니메이션을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70년대에 즐겨봤던 ‘요괴인간’을 꼽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70년대에는 일본에서 수입해온 일본 애니메이션들이 많았고, 우리 안방극장에서 큰 인기를 끌던 시기였답니다.
70년대에는 ‘요괴인간’ 뿐만아니라 ‘황금박쥐’ 그리고 ‘아톰’ 같은 일본에서 만든 케릭터 만화영화들이 우리나라 안방극장을 거의 점령하다시피 했지요.
그 중에서도 괴기스럽고 흉측한 몰골로 악당들과 끊임없이 치열한 투쟁을 벌여나가는 매우 음산한 분위기의 만화영화 ‘요괴인간’이 가장 흥미진진하고 신비로운 애니메이션이었다고 느껴진답니다.
◆ 요괴인간의 줄거리
요괴인간의 대략적인 내용은 이렇습니다.
한 과학자가 매우 강한 힘을 갖고 있으면서 또한 바른 인성을 가진 요괴인간을 만들어나갑니다.
그런데 그 과학자는 그 요괴인간 삼남매를 완성시키지 못하고, 숨을 거두고 맙니다.
그리고 그 실험실의 배양액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그 요괴 삼남매가 탄생하게 되는데, 바로 요괴인간 벰 베라 베로입니다.
벰 베라 베로 삼남매는 자신들이 흉측한 요괴의 모습으로 태어났기 때문에, 인간들과 함께 하지못하는 것을 비통하게 생각하고는, 인간이 되기 위한 방법을 찾기위해서, 여러가지 모험을 겪어나갑니다.
요괴인간 벰 베로 베라 삼남매는 인간이 되는 방법을 찾는 기나긴 여정에서, 약한 사람들을 괴롭히는 못된 악당들을 만나게 되며, 그 악당들과 싸워 물리치면서 사회정의를 바로 세워나갑니다.
뱀 베로 베라 삼남매가 인간사회에 개입해서 사악한 악당들을 물리치는 등 온갖 선행을 다하지만, 인간들은 그들의 추악한 외모 때문에 그들을 멸시하고 멀리하게 됩니다.
이렇게 인간들에게 온갖 멸시를 받으면서도, 요괴인간 삼남매는 끝가지 악당들과 싸우면서 그들을 물리쳐나가면서, 많은 불쌍한 사람들을 구해줍니다.
요괴 삼남매는 자신들이 인간들을 위해서 선행을 계속해나간다면, 언젠가는 자신들도 인간의 외모를 얻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있습니다.
요괴인간 동영상
요괴안간 주제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