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혈청주스 만드는 법

2018. 9. 21. 20:46사랑방 이야기

반응형

엄지의 제왕심근경색 막는 방법, 혈청쥬스 만드는 방법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심혈관질환 환자들이 많이 생긴다고 하네요.

 

날씨가 높았다가 낮아졌다 하는 심한 기온차이가 나는 환절기에는, 기온의 변화에 따라 혈관도 넓어졌다 좁아졌다 하기 때문에, 심혈관질환 증상이 생기기가 더 쉽다고 합니다.

 

심혈관계질환 중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바로 심근경색입니다.

심장으로 가는 관상동맥이 막혀서, 피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해 발생하는 심근경색은 심한 경우에 돌연사를 발생시킵니다.

 

돌연사의 원인중에서 심근경색이 80%나 차지한다고 합니다.

심근경색으로 인해 쓰러진 경우, 4~10분내에 조치를 취하지않으면, 뇌사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급성 심근경색이 발생한 사람 중 50%1시간 내에 사망할 정도로, 심근경색은 심혈관계질환 중에서도 가장 무서운 질환이랍니다.

 

 

그리고 심장마비로 쓰러져 죽었다고 한다면, 대부분 이 심근경색이 발생한 것이지요.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은 세 개의 관상동맥을 통해서 헐액과 산소, 영양분을 공급받고 있지요.

그런데 산소와 영양분등을 날라주는 관상동맥이 막혀서 혈액공급을 못하게 되면, 심장근육이 썩게 되고, 건강에 큰 문제가 생기게 된답니다.

 

이러한 상태가 바로 심근경색인데, 가슴에 심한 통증이 생기고 호흡곤란도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쓰러져서 혼수상태에 빠지거나,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심근경색은 평소에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그리고 당뇨병과 흡연 등이 원인이 되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심근경색은 혈관벽의 70%가 혈전등으로 막혀서 발생하게 된답니다.

 

따라서 심근경색을 예방하려면, 혈관벽이 막히거나, 혈관벽이 두꺼워지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하답니다.

혈관벽이 두꺼워지면 두꺼워진 것만큼,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러니까, 혈관벽을 두꺼워지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관벽은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을 경우에도 두꺼워지지만,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혈관벽이 두꺼워지게 된답니다.

   

활성산소가 많이 늘어나면, 이 활성산소가 혈관벽을 공격해서 혈관벽에 염증을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그 염증에 혈전이 형성되어서 커다랗게 피떡이 형성되어서 혈관벽을 두껍게 만들어 혈액의 흐름을 막는 것이지요.

그래서 심근경색이나 심혈관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혈관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줄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심근경색을 예방할 수 있는 비법이 된답니다.

활성산소를 없애줄 수 있는 대표적인 식품이 바로 브로콜리양배추랍니다.

 

브로콜리와 양배추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E,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브로콜리와 양배추는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에 끼인 기름때를 빼주고 혈관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브로콜리와 양배추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심근경색과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브로콜리 속에 들어있는 설포라판은 염증을 완하시키주어서 혈액을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사실 혈관속에 혈전이 생기는 이유는 염증이 생기기 때문인데,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이 염증을 없애주기 때문에, 브로콜리는 심근경색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답니다.

 

그리고 양배추에 들어있는 셀레늄도 항산화작용이 아주 뛰어나서, 브로콜리와 양배추를 함께 혼합해서 먹으면, 상승효과가 생겨서 혈관건강에 매우 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또한 브로콜리와 양배추는 항암작용이 뛰어나서 암예방에도 아주 좋고, 면역력도 크게 강화된답니다.

 

이렇게 영양소도 많고 혈관속에 낀 기름때를 없애줌으로써, 심근경색을 예방해주는 브로콜리와 양배추를 사용해서 혈청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더욱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심근경색을 예방해주는 혈청주스만드는 방법

 

심근경색을 막아주는 혈청주스는 브로콜리와 양배추, 요구르트의 세가지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지요.

 

혈청주스를 만들기 전에, 브로콜리는 미리 찜통에 넣고 살짝 쪄주어야 하며, 양배추는 그냥 생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브로콜리를 쪄주면, 브로콜리성분이 농축이 되어서 체내에 흡수가 더 잘 됩니다. 그렇지만 양배추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데, 비타민C는 가열하면 파괴되기 때문에, 양배추는 그냥 생 것으로 사용해야 된답니당~

 

재료 - 브로콜리 1/6송이, 양배추잎 2, 요구르트 2

 

1, 살짝 찐 브로콜리 1/6송이를 잘게 썰어서 믹서기에 넣는다.

 

 

2. 그리고 양배추잎 2장을 잘게 썰어서 그 같은 믹서기에 넣는다.

 

 

3. 그 믹서기에 요구르트 2개를 넣고, 믹서기를 돌려서 갈아준다.

   

 

 

이렇게 식품의 섭취를 통해서, 심근경색을 예방할 수도 있지만, 식품 못지않게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도 혈관건강을 돕고, 심근경색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지요.

 

 

규칙적인 운동을 하게되면, 혈관벽에 쌓인 기름때와 콜레스테롤을 제거할 수가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을 한다면, 심근경색이나 심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혈청주스'를 매일같이 한잔씩 드시고, 매일 규칙적인 유산소운동을 해준다면, 돌연사를 발생시키는 가장

무서운 심근경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