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만화영화 '팅커벨4: 날개의 비밀' 줄거리와 동영상

2018. 7. 15. 22:13재미있는 영화 스토리

반응형

깜찍한 요정영화, 디즈니애니메이션 '팅커벨'의 줄거리와 이미지

  

'팅커벨'은 월트디즈니사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크게 히트했던 재미있는 만화영화의 캐릭터입니다.

오늘은 동심의 세계로 푹 빠질 수 있는 '팅커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어요!

 

2014년도에 상영되었던 만화영화 '팅커벨5: 해적요정'은 세계적으로 크게  히트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답니다.

일각에서는 애니메이션 '팅커벨'이 '겨울왕국'보다도 더 크게 히트했다고 얘기도 전해집니다.

 

'팅커벨'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만화영화의 캐릭터랍니다.

만화영화 '팅커벨'은 2008년도에 디즈사에서 처음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상영되었는데, 의외로 상당히 큰 흥행성공을 이룩했고, 스토리도 매우 감동적이어서 세계적으로 커다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답니다.

 

이렇게 '팅커벨' 애니메이션이 크게 히트하게 되자, '팅커벨'시리즈가 연속으로 만들어지게 되었고, 2014년도까지 팅커밸 5가 만들어졌을 정도로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만화영화 랍니다.

 

그런데 아직도 사람들간에는 '팅커벨'이 무슨 뜻인지를 잘 모르는 사람도 있답니다. '팅커벨'은 원래 피터팬에 나오는 작은 요정의 이름입니다.

 

 

 

영화 피터펜에서 물건을 수선을 하는 재주를 갖고 있는 예쁜 작은요정이 바로 '팅커벨'인데, '피터팬'에서 이 요정 팅커벨이 의외로 인기를 끌게 되니까, 디즈사에서 이 요정케릭터인 '팅커벨'을 가져다가 독립된 애니메이션의 소재로 삼았던 겁니다. 

 

그러니까, '팅커벨'은 피터팬에서 '땜쟁이요정'을 의미하는 작은 요정이었고, '핑커벨'은 한때 피터팬을 짝사랑했던 요정이지만, 만화영화 '피터팬'에서는 조연으로만 출연했던 캐릭터랍니다.

 

그런데 만화영화 '피터팬'에서 너무 앙증맞고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어서, 조연이었던 팅커벨은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면서 인기를 끌게 되자, 약삭빠른 디즈니사에서 '팅커벨'을 독립된 타이틀롤로 삼아서, 독자적인 '팅커벨'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던 겁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팅커벨'이 벌써 5편까지 만들어졌다고 히니, '팅커벨'의 인기가 얼마나 좋은지를 가늠할 수 있을 정도랍니다.

 

여태까지 만화영화 중에서 5편까지 계속해서 시리즈로 만들어진 영화가 또 있을까요?

팅커벨은 귀여우면서도 사랑스럽고 깜찍한 요정인데, 그녀에게는 아주 예쁜 날개까지 달려있어서 요정 캐릭터로 손색이 없는 캐릭터랍니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엘사나 안나보다도 팅커벨이 더욱 귀엽고 예쁘다는 평가가 많이 나올 정도랍니다.

 

아뭏튼 팅커벨은 원래 고장난 물건들을 수리하고 고치는 땜쟁이요정입니다. 그렇게 앙증맞고 귀여운 모습을 한 팅커벨이 한낮 땜쟁이기술자였다고 하니, 그 설정이 매우 우습고 재미있습니다.

 

2013년도에 상영되어 인기를 끌었던 만화영화 '겨울왕국'이 있는데, '겨울왕국'보다도 '팅커벨'이 더욱 짜임새있고 신비로운 만화영화라고 느껴집니다.

만화영화의 구성이나 등장인물의 캐릭터나 내용도 '팅커벨'이 '겨울왕국'보다 더 재미있고 신선하다고 느껴진답니다.

 

그렇다고 '겨울왕국'을 폄하하고 싶지는 않지만, 상대적으로 '팅커벨'이 더욱 신선하고 재미있다고 느껴집니다.

팅커벨 시리즈를 1편부터 5편까지 나왔는데, 현재 필자는 핑커벨 4편까지만 보았고, '핑커벨 5: 해적요정'은 아직 보지못했지만 그 내용이 몹시도 궁금합니다.

 

 

오늘 애니메이션 '팅커벨'을 통해서 모처럼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팅커벨 시리즈 중에서 2012년도에 상영되어서 크게 히트했던 '팅커벨4 : 날개의 비밀'의 줄거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만화영화 '팅커벨4 : 날개의 비밀' 줄거리 내용

 

'팅커벨4: 날개의 비밀'은 두요정 팅커벨과 페리윙클이 여름왕국과 겨울왕국을 서로 오가면서 요정들만의 진한 우정을 나누면서 결국 서로가 한 자매임을 깨닫는다는 줄거리입니다.

 

따뜻한 여름왕국에 살고있는 주인공 팅커벨과 동료요정들은 바구니를 만들어서, 겨울왕국으로 보내는 일을 하고 있었어요. 또 요정들이 만든 바구니는 눈부엉이들이 겨울왕국으로 날라다주었답니다.

 

그런데 호기심이 무척 많고 모험을 좋아하는 요정 팅커벨은 어느날 여름왕국과 겨울왕국의 경계지점까지 가보았답니다.

그리고 호기심이 크게 발동한 팅커벨은 그만 겨울왕국의 영토를 살짝 넘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팅커벨이 겨울왕국의 영토로 발을 내딛자, 갑자기 그녀의 날개가 반짝반짝 빛났습니다.

자신의 날개가 갑자기 빛이 나자, 팅커벨은 크게 놀랐고, 혹시 날개가 고장난 것이 아닌가 하고 걱정했습니다.

그래서 팅커벨은 도서관을 찾아가서 책을 찾아서 읽어보았답니다.

 

날개가 빛나는 내용이 담겨진 책을 찾았지만, 그 부분이 벌레 때문에 손상되었고, 그 내용을 읽을 수가 없었답니다.

그래서 팅커벨은 그 책을 쓴 요정 '키퍼'를 찾아가기로 마음 먹습니다.

  

그런데 '키퍼'는 겨울왕국에 사는 요정이었고, 팅커벨은 마침내 자신이 오래전부터 갈망했던데로 겨울왕국을 찾아가보기로 합니다.

그런데 팅커벨은 한번도 겨울을 경험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추운날씨 속에는 날개가 고장날 수도 있다는 얘기를 들었답니다.

  

그래서 팅커벨은 스스로 두터운 겨울외투를 만들어 입었는데, 문제는 겨울외투 때문에 날 수가 없게된 것입니다.

그래서 팅커벨은 한가지 묘안을 떠올리는데, 부엉이들이 날라주는 바구니속에 숨는 것이었지요.

 

 

결국 팅커벨은 부엉이 몰래 바구니속에 숨었고, 그렇게 팅커벨은 겨울왕국을 방문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천신만고 끝에 팅커벨은 요정 '키퍼'가 사는 얼움집을 찾는데 성공했답니다.

 

그런데 그 '키퍼'집에 또다른 요정이 찾아와서 키퍼와 상담하고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키퍼와 얘기를 나누던 요정은 겨울왕국의 요정 페리윙클이었는데, 페리윙클은 자신의 날개가 반짝이는 이유를 알고싶어서 키퍼를 찾아온 것입니다.

 

그런데 그 겨울요정 페리윙클을 보자마자, 또다시 팅커벨의 날개도 반짝반짝 빛이 났답니다.

이렇게 팅커벨과 페리윙클의 날개가 함께 반짝이는 것을 키퍼가 알아차렸답니다. 키퍼는 여름요정 팅커벨과 겨울요정 페리윙클이 함께 날개가 반짝이는 이유를 알고있었습니다.

 

그리고 피커는 팅커벨과 페리윙클을 데리고 눈꽃의 제단이 있는 곳으로 데려갔어요. 그리고 두 요정은 그곳에서 환영을 볼 수 있었는데, 팅커벨과 페리윙클이 서로 '하나의 웃음'에서 태어났던 친자매였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답니다.

 

 

팅커벨과 페리윙클은 서로 다른 곳에서 태어났지만, 원래 두요정이 같은 혈육을 지닌 친자매였답니다.

두요정이 서로 쌍둥이자매였기 때문에, 팅커벨과 페리윙클은 서로 가까운 곳에 있을 때면, 서로 공명하는 현상 때문에, 두요정의 날개가 반짝거렸던 겁니다.

 

이렇게 팅커벨과 페리윙클은 서로의 날개가 반짝거리는 이유를 알아냈을 뿐 아니라, 서로가 한배에 태어난 쌍둥이자매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그 후 팅커벨과 페리윙클을 급속도로 친해졌답니다. 모처럼 겨울왕국을 방문한 팅커벨은 자신의 자매이자 동생인 페리윙클과 함께 스케이드도 타고 썰매도 타면서 운치있고 낭만있는 겨울숲에서 신나게 놀면서 페리윙클과 우정을 쌓아나갔습니다.

 

그런데 이같은 사실을 겨울왕국의 왕이 눈치채었고, 왕은 팅커벨에게 여름왕국과 겨울왕국의 경계를 넘어서면 날개가 고장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여름왕국으로 돌아갈 것을 강요했답니다.

 

 

그 후 팅커벨은 어쩔 수 없이 여름왕국으로 되돌아올 수 밖에 없었지만, 팅커벨은 페리윙클에서 다시 꼭 겨울왕국을 방문하겠다고 약속했답니다.

그 후 팅커벨과 페리윙클은 몰래 함께 여름왕국과 겨울왕국을 오고가면서 계속 만났고, 친자매로써의 우애를 돈독이 나누면서, 오랫동안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팅커벨4 : 날개의 비밀' 애니메이션은 매우 재미있고 감동적인 판타지 만화영화입니다.

귀엽고 앙증맞은 팅커벨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가 오랫동안 잊고살았던 동심의 세계로 다시 돌아간듯한 느낌이 듭니다.

 

앞으로도 팅커벨 같은 때묻지않고 신선감 있는 애니메이션이 많이 제작되어 상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폭력적이고 파괴만 일삼는 블록버스터영화들이 지금 우리영화계를 지배하고 있는데, 이런 영화들은 순간의 재미는 있을 수 있지만, 자라나는 아이들의 정서에는 별로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폭력과 충동을 조장하는 블록버스터영화들 보다는 '팅커벨' 같이 순수하고 맑고 건전한 애니메이션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고, 그들의 정서를 순화시키고 정화시켜서, 건전한 성격형성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됩니다.

 

앞으로 이렇게 건전하고 유익한 탄타지 애니메이션들이 많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비램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팅커벨4 : 날개의 비밀'의 5분짜리 하일라이트 영상입니다. 팅커벨의 환상의 세계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팅커벨4: 날개의 비밀' 주제가 동영상

 

  

 

 

 

 

 

 

 

  

 

 

 

 

 

반응형